TodayAPP

[KDE] KDE 플라즈마의 가용성을 높여주는 위젯(Widget)를 잘 써 보자.

by zharyong posted Jan 23,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적용OS No1.Linux 2018 ME/SE
카테고리 엑스

KDE 플라즈마의 강점 중의 하나가 다양한 위젯(Widget)지원입니다. KDE 플라즈마 환경에서 별도의 패키지를 설치하지 않더라도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위젯 또는 새 위젯 다운로드을 통해 여러 기능들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젯들은 대부분 시스템 트레이에 표시됩니다.


1. 플라즈마 위젯은 어떤 것들이 있나?


KDE 플라즈마에서 지원하는 위젯들을 보려면 No1.Linux 2018 SE의 상단 패널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여 [패널옵션 -> 위젯 추가]를 선택하면 됩니다.

widget1.png


그러면 바탕화면 왼쪽에 위젯 목록들이 보여집니다.


widget2.png


2. 시스템 트레이에 위젯을 추가하려면
시스템 트레이에 위젯을 추가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원하는 위젯을 선택하여 더블 클릭만 해 주면 됩니다. No1.Linux 2018 SE UP5에는 추가되어 있는 위젯인 메모 위젯을 더블 클릭해 봅니다.

widget3.png


그러면 상기 그림과 같이 시스템트레이에 메모 위젯 아이콘이 위치하게 됩니다. 


3. 위젯을 제거하려면

추가된 위젯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패널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여 [패널옵션 -> 패널 설정]을 선택합니다. 

widget4.png


그러면 패널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상태가 되는데, 이 상태에서 제거하고자 하는 위젯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갖다되면 팝업 메뉴가 뜨는데, 이 팝업메뉴에서 삭제를 선택하여 위젯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widget4.png


widget5.png

4. 새 위젯을 구하려면


[패널 -> 패널옵션 -> 위젯추가]를 선택하여 위젯 도구 메뉴 하단에 [새 위젯 가져오기]를 클릭하고 [새 Plasma 위젯 다운로드]를 선택하여 새로운 위젯을 설치하면 됩니다.


widget6.png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