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Sign in

안녕하세요, 넘버원 리눅스입니다.


넘버원 리눅스는 각종 태블릿 PC 지원에 힘쓰고 있습니다. 현재 여러 종류의 태블릿PC에 최적화된 넘버원 리눅스가 릴리즈되어 있는데, 레노버의 IDEAPAD FLEX5 14ARE05 제품에 특화되어 이 제품에선 지문인식 기능을 제외한 태블릿 관련 하드웨어는 완벽하게 지원하고 있으며, 그외의 많은 태블릿PC에서도 동작할 수 있도록 개발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태블릿PC(미테스트와 미적용된)와 호환성이 떨어지거나 호환성을 파악할 수 없는 상태라 좀 더 최적화된 태블릿 버전 개발과 지원을 위하여 태블릿PC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에게 태블릿 환경 지원 여부에 대해서 협조 부탁을 드립니다.


먼저 태블릿PC를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태블릿 PC의 모델과 사양을 정확히 파악해야 하므로, 사용하고 계시는 태블릿PC의 모델과 사양을 [하드웨어게시판]에 올려 주세요. No1.Linux-2021.07.18 KDE PLASMA TE 버전으로 사용하여 콘솔을 열어서 'inxi -F' 명령의 결과와 'lspcidrake' 명령어의 실행 결과를 캡쳐해서 올려 주세요, 캡쳐 방법은 ksnapshot이나 ksnip과 같은 캡쳐 프로그램을 이용하셔도 되고, 콘솔상에서는 마우스로 드래그한 다음에 Ctrl+Shift+C키를 눌러 복사한 후에 게시판에 Ctrl+V 키로 붙여 넣기를 해도 됩니다. 이미지 캡쳐한 것은 파일 올리기를 통해서 첨부해 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에 넘버원 리눅스에서 필요한 자료는 MS Surface의 터치 화면에 관련된 내용입니다. 새 버전에서는 Surface 터치스크린이 지원되도록 설계되어 있는데, 엑스 윈도우 동작 여부와 터치 결과등을 알려 주시면 됩니다. 엑스와 터치 스크린 동작 여부만 파악되면 터치 포인터 위치 수정은 가능해집니다.


그리고 http://no1linux.org/tabletboard/40085 게시물을 참조하여 이슈가 될만한 사항이 있으면 질문을 올려 주세요.